본문 바로가기
육아생활/일상이야기

입안에 염증 생김(부정교합 교정 시작 D-8)

by sohappier 2022. 12. 19.
728x90

교정을 시작하면서 가장 걱정이 되는 부분은 다 비슷하지 않을까 싶다.

 

1. 통증
2. 음식 섭취 어려움 - 성장기이니 만큼 사실 이것이 가장 걱정되는 부분이었다.
3. 입안 염증을 비롯한 입병 발생
4. 발음의 불편으로 인한 스트레스

나는 크게 이 4가지 였다.

 

다행히 아직 아이는 사춘기에 들어가지 않았기 때문인지 4번에 있어서는 쿨하게 아무렇지 않은 중이다. 그래서 한살이라도 어릴때 시작하는게 다양한 이유로 좋은 것 같다.

 

그 다음으로 통증과 음식섭취의 어려움 또한 아이는 겪고 있지 않아서 너무나 다행인 중이였다.

 

그런데 5일차 부터 아이가 입안 통증을 호소 하였고, 내가 통증 부위를 확인하기가 쉽지가 않았기에 점점 좋아지길 기대했으나, 아이의 볼이 사탕을 문것 처럼 부풀어 오르기 시작했다. 학교 조퇴를 하고 병원을 찾아가서 진찰을 받았는데...

 

선생님 왈.... 이거 때문에 오신거에요????

이거 안보이셨어요????

 

교정기가 끼워지는 철사 부분 때문에 안보였던 딱 그 위치 볼 안쪽이 깊게 파여서 염증이 생겨 있었다.

다행히 잇몸이 아픈건 아니니 "오라메디" 하나 사서 바르면 낫는다고.. 하신다..ㅋㅋㅋㅋ

 

광고에서만 듣고 보던 그 오라메디를 내돈주고 사본게 나는 처음이다....ㅎㅎㅎㅎ

 

낮에 오라메디를 바르고... 음.. 아이는.. 안아프단다?ㅋㅋㅋ

진짜 귀신같이 쏙 들어갔다!!!!!! 오라메디가 이렇게 좋은 약이였던것인가??

 

아이의 염증은 이걸로 관리해 주라고 하신다. 교정 중 입안 염증을 위해 준비해야할 것은 오라메디!!

생각보다 아이들이 많이 아파하지 않고 많이 불편해 하지 않고 잘 적응하니까 너무 걱정은 하지 않아도 될 것 같다.

728x90

댓글